죄가 사망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취하는 일반적 방법은 시험입니다.. 그 시험은 도처에서 뱀의 유혹이나 속임수로 불립니다. "뱀이 하와를 꾀므로", 즉 뱀은 시험을 통해 하와를 설복시켰습니다. 이처럼 누구나 시험을 받습니다. 곧 모든 사람이 자신의 욕심 곧 내재하는 죄로 말미암아 유혹을 받거나 속임을 당합니다. 우리는 자주 시험 당한다는 말과 유혹받는다는 말을 동일한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죄는 시험하는 일 곧 유혹하는 일을 할 때 점진적으로 다섯 단계를 거쳐 역사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앞에서 이미 살펴본 것처럼, 시험의 본질은 유혹의 본질과 동일해서, 점점 단계를 밟아 역사하고 이전 단계는 다음 단계에 유리한 요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단계는 끌어내리는 것입니다.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두번째 단계는 미혹하는 것입니다. "미혹됨이니"
세번째 단계는 죄를 잉태시키는 것입니다. "욕심이 잉태한즉" 마음이 미혹될 때 욕심은 죄를 잉태합니다.
네번째 단계를 실제로 수행되어 죄를 낳는 것입니다.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예를 들어, 욕심 때문에 부부의 의무를 저버리고 부정한 짓을 저지르게 되면, 사통과 간통의 자녀를 잉태하거나 낳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죄가 장성하는 것입니다. 즉 죄가 완성되는 것, 죄의 분량을 가득 채우는 것으로, 이 단계에서는 욕심에 따라 원래 정했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욕심이 자연스럽게 죄를 잉태하고 필연적으로 죄를 낳는 것처럼, 죄도 틀림없이 영원한 죽음을 이끌어 냅니다.
<기도>
시험의 다섯 단계를 유의하며 시험에 들어 범죄하지 않도록 깨어 주를 의지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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