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잠6:12~19

간단해설: 오늘 말씀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12~15절까지 불량하고 악한 자가 누구인지에 대해, 16~19절까지는 왜 이러한 자들에게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이 임하게 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혜자는 불량하고 악한 자는 먼저, 하나님을 멀리 떠난 자로서 회개할 소망이 없는 자들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갑자기 재앙이 내려 살릴 길이 없다” 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5절) 하나님이 심판하실 때, 그들은 피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지혜자는 이들에게 나타나는 특징들을 7가지로 설명합니다. 이들은 구부러진 말을 하며, 눈짓을 하며, 발로 뜻을 보이며, 손가락질을 하며, 마음에 패역을 품으며, 항상 악을 꾀하여, 다툼을 일으키는 자라고 말합니다.(12~14) 그들은 거짓말을 하며 정직하지 않습니다. 남을 격려하고 칭찬하기 보다는 경멸합니다. 순수한 마음을 갖지 않고 악을 꾀하며 분쟁을 일으키는 자라고 말합니다. 그들에게는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재앙이 미친다라고 말씀합니다. (15절) 하나님은 이 세상을 그의 의로써 다스리십니다. 모든 것을 선악간에 심판하기 때문에, 의인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의로써 구원에 이르지만, 악인은 믿지 아니하므로 패망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출14:27,28 히11:29, 단4:28~33등)

불량하고 악한 자들에게 왜 이러한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이 임하게 됩니까? 하나님께서 이러한 자들의 죄악을 미워하시기 때문입니다. (16~19절)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것, 곧 그의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여섯, 일곱가지 라고 말씀합니다. (16절) 17절부터 19절까지 숫자를 붙여보면, ① 교만한 눈(유1:6) ②거짓된 혀 ③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 (요8:44) ④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 ⑤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 ⑥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 ⑦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 (딤전5:13; 계12:10등) 라고 말씀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사실 사단의 속성과 관련이 있는 것들입니다. 요 8:44은 사단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지혜자는 숫자를 사용하여 지혜를 깨우쳐 주고 있는데, n, n+1형태로 나타냅니다. 이것을 ‘숫자금언’이라고 하는데, 주로 잠언 30장에 집중되어 나타나고 있고 그 외 선지서에도 나타납니다. (암1~2장, 미가5:5 등)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을 닮아갑니다. 하나님의 마음은 온유하며 겸손하며 (마11:29), 그 분이 곧 진리이십니다. (요14:6) 또한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요일4:8) 우리를 화목하게 하셨습니다. (엡2:14) 하나님을 바르게 신앙하는 자는 하나님을 닮아 의로운 생활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2. 읽을 말씀: 잠6:12~8:31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을 늘 가까이 하여 하나님의 성품을 닮게 하시고 선한 행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을 닮아가며 바른 신앙은 바른 생활을 낳습니다. “너희 빛이 사람들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5:16) 아멘!

2) 하나님께서 죄를 깨닫게 하실 때, 회개하므로 다시 살리시는 죄 사함의 은총을 누리게 하옵소서.

; 악한 자는 하나님을 멀리 떠난 자들이며 회개할 소망이 없기 때문에 망하게 된다라고 말씀합니다.

3) 수고하는 공무원과 의료진들과 시민들이 하나되어 생활방역에 잘 동참케 해 주옵소서.

4) 우리교회 홈피의 “말씀읽기”에 따라 새벽기도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잠언을 통해서 복되고 참된 인생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