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사14:24~27
간단해설: 이사야서 13~23장 까지는 하나님께서 선지자를 통해 이방 나라들을 심판하신다는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24~27절까지는 앗수르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확실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반드시 이루시기 때문입니다. 오늘 24절 말씀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맹세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은 전능하셔서 그냥 말씀만 하셔도, 피조물들에게는 명령이 되고, 그 말씀은 그대로 성취 되어집니다. 말씀으로, 하나님은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맹세하여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의 말씀을 받는 우리가 그 말씀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데, 사람들이 잘 믿지 않는 것은 사람이 죄로 인하여 그 심령이 부패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 말씀을 받는 심령이 매우 오염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 길가에, 돌밭에, 가시떨기에 뿌려진 씨앗과 같은 것입니다.(마13장)
또한, 세상이 거짓되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서로 속이고 속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많이 속은 사람은 사실 사람을 잘 믿지 않습니다. 하물며,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더욱 믿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는 그 말씀이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믿으면 영생이 있고, 믿지 않으면 영생을 보지 못하고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됩니다. (요3:36) 마8장에 나오는 백부장은 그가 비록 이방이었지만, 예수님을 믿는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칭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말씀에서는 무엇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말씀합니까? 이스라엘의 멍에가 되고 짐이 되었던 앗수르가 반드시 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25절) 앗수르의 멸망은 “온 세계를 향하여 정한 경영이며”라고 말씀합니다. 당시 앗수르는 세계를 제패했던 큰 나라였습니다. 앗수르를 향한 징벌은 온 세계를 향하여 하나님이 정하신 그분의 경영이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이루어지라”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작정이 무엇입니까?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7번)에는 이것을 “뜻하신 계획에 따른 그의 영원한 목적으로,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일어나는 일은 무엇이든지 미리 정하셨다” 고 설명하였습니다. 우리는 일의 결과를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에게는 변경함이나 후회함이 없으십니다. 모든 일이 하나님의 뜻과 계획에 의해 성취되기 때문입니다. (단4:25) 하나님의 뜻은 조용하게 또는 고요하게 흘러 그 뜻이 잘 이루어지나 생각될 때가 있지만,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강물에 바람이 불면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흘러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강줄기의 흐름이 바뀌어진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이 이와 같습니다.
오늘 예언의 말씀은 어떻게 실행되어집니까? 히스기야 때, 유대 땅 예루살렘에서 앗수르의 군대는 참혹하게 패전하고 말았습니다. 하루아침 185,000명이 죽고 앗수르는 물러갔습니다.(사37:36) 이와 같이,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성취되는 것입니다.
2. 읽을 말씀: 사14:24~28:29
※ 토요일과 주일에 읽을 말씀 분량을 합하였습니다. 말씀 읽기는 월요일에 계속 이어집니다.
3. 기도 제목
1) 우리가 다 이해하지 못할지라도, 모든 일이 우연이 아닌 하나님의 뜻의 계획에 따라 일어나는 줄 믿게 하옵소서.
2) 변하지 않는 주의 말씀과 그 말씀을 반드시 이루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의지하여 주님의 뜻을 구하게 하시고 그 뜻을 이루게 하옵소서.
3) 코로나 19가 오래 지속되는 가운데 변화된 일상을 잘 적응하게 하시며, 주님을 더욱 간절히 찾고 의지하는 온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4) 힘든 일도 있었지만, 여기까지 지켜주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 하나님께 힘 있는 감사와 찬송을 올려드리는 추수 감사 주일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