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사29:1~12

간단해설: 이사야서 28~33장까지는 이방을 의지하는 것의 어리석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과 그 원수들이 당할 일에 대해 말씀합니다. 크게 3부분으로 1~4절까지는 하나님의 백성이 원수 나라의 공격을 받게 된다는 사실과 5~8절까지는 원수 나라들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마지막, 9~12절까지는 하나님의 백성, 유대인들이 벌을 받을 이유에 대하여 말씀합니다.

1, 2절에 ‘아리엘’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나 ‘제단이 있는 곳’, 이것은 ‘예루살렘’을 의미합니다. ‘다윗의 진 친 성읍’이라는 뜻은 다윗의 도성이라는 의미인데,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많이 승리한 신성한 도시임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도사는 많이 타락하여 하나님을 공경한다고 하나, 의식만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그 도시에 환난을 보내어 괴롭게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앗수르의 침략을 염두해 두고 하신 말씀인데, 전쟁의 환난이 마치 불타고 있는 제단과 같겠다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3, 4절은 유대가 앗수르로부터 받을 환난이 어떠한지를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합니다. 예루살렘이 앗수르 군대에게 포위를 당하게 되고 (3절), 예루살렘 사람들이 말할 수 없이 낙망된 상태에 거꾸러진다는 것, 그들의 말소리까지 낮춰 티끌에서 나오는 듯한 질식 상태에 빠지게 될 것을 가리킵니다. (4절)

5~8까지는 유다나라가 환난을 당할지라도, 유다나라를 침략한 앗수르 군대는 하나님의 징벌을 받아 쉽게 패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 군대가 아무리 많아도 하나님 앞에서는 ‘세미한 티끌’같고 ‘날려가는 겨’ 같다고 말씀합니다. (사37:36) 하나님의 징벌은 그야말로 돌연히, 도적같이 오는 것입니다. (6절) 앗수르가 유다를 잡았던 것은 꿈이나 환상같이 사라지고 말 것이라 말씀합니다. 꿈에서 아무리 힘쓰고 애를 썼어도 아무 열매가 없는 것입니다. (7,8절)

9~12절까지는 유대인들을 징벌을 받을 이유에 대하여 말씀합니다. 9절에 “너희는 놀라고 놀라라 너희는 맹인이 되고 맹인이 되라” 이것은, 믿지 않고 머뭇거리면 결국 놀라게 되고 불신앙을 하는 자기 생각을 즐기게 되면 어두워져서 소경같이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또한, 유대인들이 술에 취한 사람같이 된 원인을 말씀해 주십니다.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영을 너희에게 부어 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우리는 진리에 대하여 어두워지지 않도록 신앙생활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잠67:10; 시13:3) 당시에 선지자들도 어두웠을 뿐만 아니라, (10절하) 그 시대의 유대인들에게 성경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11,12절)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는 것은 죄 때문입니다. 죄를 깨닫기 전에는 성경이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2. 읽을 말씀: 사29:1~32:20

3. 기도 제목

1) 신앙의 형식만이 아닌 진실된 내용으로 하나님을 신앙하게 하시며, 그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2)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깨닫게 해 주시는 것이 은혜임을 기억하고 그 은혜에 대해 감사하고 찬송하게 하옵소서. ; 사람이 죄를 깨닫기 전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열리지 않는다고 말씀합니다.

3) 주님, 탐욕과 우상숭배, 하나님을 멀리했던 우리 죄를 용서해 주시고 전 세계 나라에서의 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막아주옵소서.

4) 하나님은 공의와 사랑으로 만유를 또한 우리를 다스리십니다. 이 말씀 기억하면서, 하나님께 찬송와 영광을 올려드리는 복된 생애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