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말씀읽기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상2:12~26

간단해설: 행실이 나빴던 엘리의 아들들(12~17절)과 사무엘의 모습의 대조적입니다.(18~21절) 여호와를 알지 못하므로 결과는 여호와의 제사를 멸시하게 되었습니다. (13~16절) 이와 달리, 어머니의 간절한 서원을 통해 성전에 맡겨진 사무엘은 세마포 옷을 입고 여호와 앞에서 섬겼고 그 앞에서 자랐습니다.(19,21절) 엘리는 비록 연약한 제사장이었지만 엘가나와 한나는 그의 축복기도를 통해 이후 세 아들과 두 딸을 낳게 되는 복을 누립니다.

엘리의 두 아들들의 죄악이 또 다시 폭로되고 있습니다. (22~28절) 엘리가 두 아들들이 성전의 수종드는 여인들과 동침하였습니다. 엘리가 이 소식을 듣고 아들들을 책망하였지만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듣지 아니하였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결과가 초래될는지 암울하기까지 합니다.(25절) 어린 사무엘은 마치 우리 예수님과 같이 여호와와 사람들에게 은총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26절,눅2:52참조)

2. 읽을 말씀 : 삼상1:1~5:12

3. 기도 제목

1) 예수님이 하나님과 화목케 하는 유일한 통로임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 구약의 제사는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화목하게 되는 도구이며 하나님과 교제하는 유일한 통로였습니다. 하지만 엘리의 아들들은 그 유일한 길을 멸시하였던 것입니다.

2) 영적으로 항상 깨어 있어서, 그 어떤 것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 엘리는 말로는 아들들의 죄악이 그다고 하였지만 그 이상의 조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보다 아들들을 더 사랑하였던 결과였습니다.

3) 코로나19를 위해, 우리의 탐욕과 우상숭배, 하나님을 멀리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4) 오늘서부터 시작하는 ‘1166 말씀읽기’를 통해 신앙의 유익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을 시작하는 월요일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3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