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9일 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상23:1~14

간단해설: 사람들은 사울 왕의 추격을 피해 도망중에 있는 다윗에게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블레셋 사람들이 그일라를 쳐서 타작마당을 탈취하였다고 전해주었습니다. 그일라는 블레셋 접경에 있던 유다 성읍이었습니다.

다윗은 블레셋과 전쟁을 해야 할지, 자신이 임의로 결정하지 않고 여호와께 물었습니다.(2절) “내가 가서 블레셋 사람들을 치리이까?” 다윗은 “그렇게 하라”는 응답을 받았지만 그와 함께 한 사람들은 반대하였습니다. (3절) 왜냐하면, 도망자의 신세로 다른 나라와 전쟁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다시 여호와께 물었습니다.(4절) 이로써, 하나님의 뜻과 전쟁의 승리를 확인한 다윗은 자신의 사람들과 함께 내려가, 블레셋 사람들을 쳐서 죽이고 그일라 주민과 그들의 가축을 구하였습니다. (5절)

다윗이 그일라에 온 것이 사울에게 알려지면서 사울은 그일라로 내려가 성읍을 포위하려고 하였습니다. 다윗은 사울의 음모를 알고 이번에도 여호와께 물었습니다.(9절) “사울이 그일라로 내려오겠습니까?” “그일라 사람들이 나와 내 사람들을 사울의 손에 넘겨주겠습니까?” “그가 내려오겠고, 그일라 사람들이 너와 너의 사람들을 사울에게 넘겨줄 것이라” 하였습니다.(11,12절) 하나님의 뜻을 확인한 다윗은 그 말씀대로, 그일라를 떠나 다른 곳으로 갔고, 그들은 모두 안전할 수 있었습니다. 사울 왕이 다윗을 매일 찾았지만, 하나님은 다윗을 그의 손에 넘겨주지 아니하였습니다. (14절)

2. 읽을 말씀 : 삼상23:1~26:12

3. 기도 제목

1) 매사에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행동하려고 하는 신앙적인 기도를 쉬지 않게 하옵소서.

; 다윗은 그일라를 침략한 블레셋과 전쟁을 해야 할지, 또한 그일라를 떠나 다른 곳으로 가야 할지 매사에 하나님을 뜻을 물었고 그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사람들에게 배반을 당하게 될 때에, 실망치 않고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 다윗은 그일라 사람들을 블레셋이 손에서 구출해 주었지만 (5절) 그들에게 배반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2절 하) 다윗은 시편 109:4 말씀에서 “나는 사랑하나 그들은 도리어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라고 하였습니다.

3) 코로나19를 위해, 탐욕과 우상숭배 등 하나님을 멀리했던 우리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4) 우리 구역원들과 회원들이 이 기간을 지날 때에, 말씀묵상을 통해 영적으로 더욱 강건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