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일 수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상31:1~13

간단해설: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쳤을 때, 이스라엘은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도망쳤습니다. 사울은 이 전쟁에서 요나단과 아비나답과 말기수아, 세 아들들과 함께 무기를 든 자와 그의 모든 사람이 다 한 날에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6절) 특별히 사울은 자살하므로 불명예스러운 최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불의한 방법으로 자기를 영예롭게 한 사울은 마침내 부끄러움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시체마저 블레셋 사람들에게 모욕을 당하였습니다. 블레셋 사람들이 왕의 머리를 베고 그의 갑옷을 벗기고 그의 시체는 벧산 성벽에 못 박혔습니다. (9,10절)

길르앗 야베스 주민들은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에게 행한 일을 듣고 모든 장사들이 일어나 밤새 달려갔습니다. 그의 시체와 그 아들들의 시체를 가져와 화장하고 7일동안 금식하였습니다. 앞서, 야베스 사람들이 암몬의 침략을 당했을 때, 사울이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고 그들을 암몬의 손에서 구해준 일이 있었습니다. (11:1~11) 이러한 야베스 사람들의 처신은 사울의 선행에 대하여 감사하는 귀한 일이 되었습니다.

사울이 죽은 원인은 여호와께 범죄하였기 때문입니다. “그가 여호와의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고 또 신접한 자에게 가르치기를 청하고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였으므로” (대상10:13,14) 라고 했습니다. 신접한 자를 찾아갔던 것은 죄악의 정점이었습니다. (삼상28:7; 레19:31, 신18:11; 사8:19참조)

2. 읽을 말씀 : 삼상31:1~삼하3:11

3. 기도 제목

1) 모든 일을 내 영예를 위해 일하지 않고 주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기 위하여 일하게 하옵소서.

; 지기 영예를 위하여 욕심으로 행하였던 사울의 모든 노력은 수포로 돌아가고 자살이라는 비참한 죽음으로 최후를 맞았습니다.

2)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오늘도 감사와 찬송을 주께 올려드리는 귀한 한 날 되게 하여 주옵소서.

; 길르앗 야베스 사람들은 과거 사울이 자신들을 위해 베푼 선을 기억하였고 사울의 시체를 거두어 장례를 치렀습니다.

3) 공무원들과 의료진들, 방역단체들과 온 국민들이 적지 않은 시간, 긴밀히 협조함으로써 지치지 않게 하시고 지역사회로 더 이상 감염되지 않게 하옵소서.

4) 비대면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 나라의 경제가 다시 부흥하며,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이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