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일 목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하3:12~21

간단해설: 사울의 군사령관 아브넬은 사울의 아들, 이스라엘의 왕 이스보셋에 반기를 들고 유다의 왕 다윗에게 전령을 보냅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섭리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그가 보낸 전갈은 “당신은 나와 언약을 맺고 나는 다윗을 도와 이스라엘이 당신에게로 돌아가게 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12절) 다윗은 이 제안을 받아들이되 한가지, “사울의 딸, 미갈을 데려오라”고 이스보셋에게 전령을 보냅니다. 미갈은 다윗이 취하였던 첫 아내였었는데 (14절,삼상18:27) 사울이 불의하게 그를 발디엘이란 사람에게 출가시켰습니다. (삼상25:44)

이스라엘과 유다가 전쟁이 오래 지속되면서 다윗의 집은 강하여졌던 반면에 사울의 집은 약하여 졌고(3:1) 아브넬은 이스보셋을 향하여 반기를 들고 있었기 때문에(3;9,10) 다윗의 전갈을 받은 이스보셋은 다윗의 제안대로 그대로 따르게 됩니다. 사울의 왕권을 배경삼아 미갈과 동거하였던 발디엘은 그의 아내 미갈을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아브넬은 다윗을 임금으로 세우기를 구하였던 이스라엘 장로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을 근거로 하여(18절) “이제 그대로 하라”고 말해 주었고, 또 베냐민 사람과 의견이 일치한 사실을 다윗에게 알리리기 위해 헤브론으로 갔습니다. 이 때 다윗은 그들을 환영하여 잔치를 배설하였고 그가 평안히 돌아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윗은 지금까지 사울 왕가에 충성하던 아브넬을 조금도 미워하지 않았습니다. (21절)

2. 읽을 말씀 : 삼하3:12~6:23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도 우리 안에 실실하게 역사하고 계심을 믿게 하옵소서.

; 이스보셋의 책망에 때문에(3:7) 아브넬이 이스보셋을 버리고 다윗을 지지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로 하지 않는 역사는 이와 같이 쉽게 무너졌습니다.

2) 세상권세로 얻은 기쁨은 그와 같은 권세로 쉽게 잃어버릴 수 있음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 사울의 왕권을 배경삼아 미갈과 동거하였던 발디엘은 다윗에 의하여 미갈을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3) 이단들의(신천지 등) 실체가 드러나고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게 하시며, 가정들이 진리 안에서 회복되게 하옵소서.

4) 남∙북관계에 긴장성이 완하되고 민주적이고 자주적인 방법으로 소통하게 하셔서 이 땅 위에 평화를 내려 주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