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0일 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왕하6:8~23

간단해설: 아람왕이 이스라엘 지역에 진을 여러차례 진을 치고자 하였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사람이 미리 왕에게 말해주어 그곳을 경계하고 방비하였기 때문입니다. (9,10절) 아람 왕은 그들안에 이스라엘과 내통하는 자가 있는지를 의심하였으나 신하들 중 한 사람이 그렇지 않고 이스라엘 선지자 엘리사가 있어 왕의 은밀한 말조차도 알아내어 이스라엘 왕(여호람)에게 말해주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아람 왕은 명하여 도단에 있는 엘리사를 잡는 작전을 펼치게 됩니다. (13절)

아람 왕의 말과 병거와 많은 군사가 성읍을 에워쌌고 이것을 아침 일찍이 본 사환은 두려워하였습니다. “아아, 내 주여 우리가 어찌하오리이까?” 선지자는 그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한 자가 그들과 함께 한 자보다 많다” 하고 곧 기도하였습니다. (16~20절) 하나님은 엘리사의 기도대로, 아람 사람의 눈을 열어 불 말과 불 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두른 것을 보게 하셨습니다. 이 환상은 보이는 세상 이면에 있는 영적실제에 대한 것입니다. 아람군대가 엘리사를 사로잡으려고 하지만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군대가 그를 철통같이 보호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눈을 어둡게 하사 그들을 사마리아로 인도하였습니다. 또 엘리사의 기도대로 그들의 눈을 열어 그들이 사마리아의 한 복판에 서 있음을 보게 하셨습니다. 아람 군사들이 얼마나 당황스러웠을까요? 엘리사를 사로잡으려고 하였지만 그들 자신이 포로가 되고 만 것입니다. 이스라엘 왕 앞에 서 있는 자신들을 보면서 매우 어리둥절하였을 것입니다.

이스라엘 왕 역시, 선지자 영적 능력을 감탄하였던 것 같습니다. 선지자를 가리켜 “내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21절) 왕은 선지자의 말대로 그들을 치지 아니하였고 오히려, 풍족히 먹고 마시게 하여 그들의 주인에게 보내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로부터 아람 군대가 다시는 이스라엘 땅에 들어와 진을 치는 일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23절)

2. 읽을 말씀 : 왕하6:8~9:13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은 지금도 자기 백성을 보호하시는데,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보는 믿음의 눈을 허락해 주옵소서.

; 아람군대가 엘리사를 사로잡으려고 하였지만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군대가 그를 철통같이 보호하였습니다. (17절, 엡1:18,19참조)

2) 전능하신 하나님을 두려워하면서 모든 사람과 화목하는 화평의 하루를 살아가게 하옵소서.

; 선지자는 이스라엘 왕이 포로된 아람 군사들을 죽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기적은 하나님의 전능하시며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려는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3) 주님, 탐욕과 우상숭배 하나님을 멀리했던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 주시고 전 세계 나라에서의 바이러스 감염확산을 막아주옵소서.

4)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더욱 기도하게 하시고 주신 말씀을 따라 인도하심을 받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순종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