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2일 수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왕하11:17~21

간단해설: 아하시야가 예후의 손에 죽자 그의 어머니 아달랴(아합의 딸)는 왕의 자손들을 모두 죽이고 자신이 이스라엘을 섭정하였습니다. 다윗의 혈통으로 이어지는 왕조가 끊어질 수 있는 매우 긴박한 상황이었지만 하나님은 한 사람을 살려두십니다. 아하시야의 누이 여호세바는 아하시야의 자손들 중 요아스를 빼내어 그를 6년동안 성전에서 숨어 키웠습니다.(11:1~3) 그리고, 아달랴가 이스라엘을 다스린지 일곱째 해, 제사장 여호야다는 치밀한 계획을 세워 아달랴를 죽이는 거사를 이루고 요야스를 왕으로 세우는데 성공했습니다.

오늘 말씀은 제사장 여호야다는 개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호야댜는 여호와의 언약을 맺어 왕과 백성이 여호와의 백성이 되게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왕과 백성사이에도 언약을 세웠습니다. (17절) 이것은 왕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백성을 통치하는 자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왕은 하나님 앞에서 백성을 대표하는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이 원리가 잘 작동될 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복된 나라가 세워지게 됩니다.

여호야다는 바알의 신당을 허물고 우상들을 철저히 깨뜨리고 바알의 제사장 맛단을 죽인 반면에, 여러 관리들을 세워 여호와의 성을 잘 세웠습니다. 그리고 요하스를 왕의 왕좌에 앉히게 되는데 이 때 나이가 7세였습니다. 이 일로 인하여 온 백성이 즐거워하게 되고 온 성에 평안이 찾아왔습니다. (18~21절)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왕권이 세워져 정의로운 통치가 시행될 때, 온 땅에는 즐거움과 평화가 임하게 됩니다. 위대한 다윗의 자손 메시아가 이 땅에 오셨을 때, 천사들의 찬송이 다음과 같이 힘차게 울려 퍼졌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 2:14) 아멘!

2. 읽을 말씀 : 왕하11:17~14:29

3. 기도 제목

1) 긴박한 순간에서도 하나님의 섭리는 작동하고 있음을 믿고 우리 주님을 더욱 의지하게 하옵소서.

; 다윗왕가의 혈통이 끊어질 위기의 순간이 있었지만 하나님의 섭리하심으로 요아스는 고모에 의해구출되었고 (왕상11:38참조) 경건한 제사장 여호야다에 의해 왕위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2 하나님과 세상을 연결하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섬기게 하시고 그 곳에 화평이 임하게 하옵소서.

; 여호야다는 여호와와 왕과 백성사이에 언약을 맺게 함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하였고, 또 왕과 백성 사이에도 언약을 맺게 하였습니다. 왕은 백성을 정의과 공의로 다스리며 백성은 그러한 왕의 통치에 순종하게 함으로써 복된 나라가 세워지도록 하였습니다.

3) 이단들의 (신천지등) 실체가 드러나고 영혼과 가정들의 회복되며 곳곳에서 믿음의 개혁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4) 오늘 수요기도회 가운데 은혜를 주시고 함께 기도할 때에, 문제가 해결되고 말씀의 인도하심을 받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