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대상7:20~40
간단해설: 에브라함의 족보가 소개되면서, 한가지 안타까운 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손이 번성하는 가운데, 수델라는 에셀과 엘르앗을 낳았는데, 그들이 가드 원주민들에게 죽임을 당하였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들이 블레셋 사람들(가드 원주민들)의 짐승을 빼앗고자 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21절) 유목민들에 있어서 가축은 그들의 재산인 동시에 생계의 수단이었기 때문에,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을 것입니다.
에브라임은 ‘크게 번성하리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창 48:19참조) 언뜻 보면, 하나님의 약속과는 상반되게 나타나는 것같이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은 어떤 때에 역경을 거쳐 성취되기 때문에 그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맙니다. 에브라함이 이 일로 슬퍼하였지만 곧 위로를 얻게 하셨습니다. 그는 ‘브리아’라는 아들을 낳았고, 딸 ‘세에라’는 두 성을 건설하는 유력한 딸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들 자손가운데는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태어났습니다. (25~27절, 민13:8,16참조) 28절과 29절은 에브라임 지파가 받은 가나안 땅 분깃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수16:5~10참조)
30절부터 40절까지는 아셀지파의 족보에 대하여 말씀합니다. 여기에 나온 족보들은 완전한 것을 소개하지 않고 간추려 말하고 있습니다. (창46:17; 민26:44이하 참조) 아셀지파가 차지할 땅은 곡식과 식량이 많이 나는 곳이라고 예언되었습니다. (창49:20; 신33:24참조) 그리고 이 지파에서는 용사가 많이 날 것도 예언되었는데 (신33:25), 이 말씀이 그대로 성취되어 이 지파에서 ‘정선된 용감한 장사’들이 26,000명이나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40절)
2. 읽을 말씀 : 대상7:20~10:14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약속과 상반되게 흘러가는 모습을 본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믿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 에브라임은 크게 번성할 것이라는 약속을 받았지만 그 자손들이 일부가 비참하게 죽는 슬픔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위로를 얻게 하시고 모세의 뒤를 잇는 위대한 지도자, 여호수아가 배출되었습니다. (27절)
2) 누군가 슬픈 일을 당하였다면, 따뜻한 말을 건네고 찾아가 함께 하는 위로의 한 날이 되게 하옵소서. ; 자녀를 잃은 에브라임이 여러 날을 슬퍼하였을 때, 그의 형제들이 찾아가 가서 그를 위로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가까이에 있는 사람을 통해서, 슬퍼한 자들이 위로를 얻게 하십니다. (22절)
3) 하나님의 지혜와 성령의 충만함으로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이 활력을 찾고 나라의 경제가 다시 부흥케 하옵소서.
4) 우리의 자녀들이 공부하며 일하는 삶의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그 일을 통해서 주의 영광을 나타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