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대상14:1~17
간단해설: 다윗이 이스라엘의 기름부음을 받고 왕위에 오르게 되었을 때, 이스라엘은 점점 강하여졌고 번성하여졌습니다. 이것을 통해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왕으로 삼으신 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절) 당시, 두로 왕 히람은 다윗에게 사신들과 백향목과 석수와 목수를 보내 그의 궁전을 짓게 하였고 다윗은 예루살렘에서도 여러 처첩들을 통해 많은 아들들을 낳았습니다. (대상14:3~7; 삼하3:2하 참조.헤브론에서도 여러 아들들을 낳았음) 구약시대에도 한 남편이 한 아내를 취하는 것이 하나님의 법이었지만, 사람들의 완악함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과오를 묵인하셨습니다. (마19:8참조)
역대기 기자는 다윗이 왕위에 올랐을 때, 블레셋 군대와 2차례 벌인 전투에서 승리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레셋 사람들은 다윗이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스라엘을 침략해 왔습니다. 그들이 이스라엘을 침략해 온 것은 하나님께 대하여 적대적인 행동을 한 것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다윗이 이 싸움에서 승리한 것은 그가 기도하였고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전쟁하였기 때문이었다. (10절)
“전쟁에서 승리한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나간 다윗은 1차 전쟁에서 “하나님이 물을 쪼갬같이 내 손으로 내 대적을 흩으셨다, 바알브라심!”고 고백하였습니다. (11절) 이 말은 하나님이 도우셔서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는 고백임과 동시에 하나님께서 도와주셔서 여유있게 이겼음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차 전쟁에서도 다윗은 하나님께 물었고 그 때, 하나님은 작전방법까지도 가르쳐 주셨다. (14,15절) “마주 올라가지 말고 그들 뒤를 돌아 기습하는 작전”이었습니다. 때는 “뽕나무 꼭대기에서 걸음 걷는 소리가 들릴” 때 였습니다. 이 소리는 하나님의 군대가 다윗의 군대보다 앞서 나아가는 소리였습니다. (15절) 이스라엘의 전쟁은 곧 여호와께 싸우시는 전쟁이므로, 그의 말씀에 따라 순종하기만 하면, 항상 승리할 수 있습니다. 다윗의 명성은 온 세상에 퍼졌고 이방민족이 그들을 두려워하게 하셨습니다. (17절)
2. 읽을 말씀 : 대상14:1~24:31
※ 토요일과 주일에 읽을 말씀 분량을 합하였습니다. 말씀 읽기는 월요일에 계속 이어집니다.
3. 기도 제목
1) 오늘도 우리가 경험하는 일속에서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시는지를 깨닫는 영적 지혜를 가지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 다윗은 그의 나라가 높이 들림을 받는 것을 보고 하나님께서 자기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으신 줄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2절)
2) 하나님은 성도의 영적생활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도우시는데 묻고 구하는 가운데 승리하게 하옵소서. ; 다윗이 2차례 블레셋 군대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승리하리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였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10~11절, 16~17절)
3) 코로나19가 오래 지속되는 가운데 변화된 일상을 잘 적응하게 하시며, 주님을 더욱 간절히 찾고 의지하는 온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4) 주일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현장예배를 함께 드리지 못하는, 교회학교 우리 자녀들을 포함한 모든 성도들을 기억해 주시고 어느 곳에서든지 항상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Hozzászólás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