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7일 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하19:31~43

간단해설: 바르실래는 마하나임에서 다윗과 그와 함께 한 백성들이 들에서 시장하고 곤하고 목마르겠다 생각하고 그들을 위하여 침상과 대야와 밀과 보리와 여러 음식들을 가져와 도운 적이 있습니다. (32절 삼하 17:27참조) 왕이 요단을 건너가려 할 때에도, 바르실래는 다윗을 따뜻하게 배웅하러 나왔습니다. 다윗은 바르실래의 선행에 대하여 은혜를 베풀고자 예루살렘으로 함께 올라가기를 권하였지만 바르실래는 “어찌하여 종이 내 주 왕께 아직도 누를 끼치리이까?” 하며 정중히 사양했습니다. (35,36절) 왕은 바르실래의 간청을 듣고 그대로 하였으며, 왕의 종 김함만 데리고 요단을 건너 바르실래와 작별인사를 하였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유다지방 사람들이 다윗을 왕위로 회복하여 모셔 온다고 해서 불평하였습니다. ‘온 이스라엘 사람’이란 말은 온 이스라엘을 대표한 무리들을 가리킵니다. 이미 이스라엘의 절반이나 다윗의 환도에 동조하였는데(40절) 그들은 ‘온 이스라엘’이라고 과장하여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유다지파 사람들이 다윗 왕의 환도에 있어 주된 역할을 했던 것이 그들의 불평이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유다 사람들은 ‘왕이 우리의 종친인 까닭이라’ 응하였습니다. 실제 ‘왕의 환도’는 다윗이 유다지파에게 솔선하여 협력을 요청한 일이었습니다. (11,12절)

2. 읽을 말씀 : 삼하19:31~22:51

3. 기도 제목

1) 오늘 누군가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는 복된 만남의 주인공들이 되게 하옵소서.

; 다윗의 재건기에, 다윗은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 중 바르실래는 충성스러운 인물이었습니다. 그의 생애에 생수과 같은 기쁜 만남이 되었습니다.

2) 좋은 일이 앞장을 서지 못한 경우라도, 그 일이 잘 되도록 서로 협력하는 성숙한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 이스라엘의 절반은 ‘다윗 왕의 환도’에 있어서 유다지파가 주된 역할을 하였던 것에 대하여 불평하였습니다. (히12:14, 빌2:1~4참조)

3)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 확진자들이 계속 늘어가는 가운데, 더 이상의 확산을 막아주시고 백신과 치료제가 잘 개발되게 해 주옵소서.

4) 자녀들이 주를 믿는 믿음 안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말씀을 더욱 사랑하게 하시고 가정에서 말씀읽기를 통해 신앙의 회복을 경험케 해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