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삼하23:1~7
간단해설: 다윗의 마지막 말이라고 소개하는 오늘 본문은 다윗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몇 가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미천한 한 사람 이새의 아들이 기름 부음을 받은 자로 높이 세워지고. 양을 치는 목동이었으나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왕이 되었고, 또한 그가 전쟁에 능한 군사요, 왕이기 이전에 하나님을 찬송하는, 노래 잘 하는 자라고 소개합니다. 무엇보다 그는 예언의 영인 성령의 인도를 따라 하나님이 말씀을 대언하는 선지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3절, 행 2:30참조)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이었습니까? 사람을 공의로 다스리고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돋는 해 아침 빛” 같고 “구름 없는 아침” 같고, “비 내린 후의 광선으로 땅에 움이 돋는 새 풀” 같아서 이와 같은 은혜가 내 집에 임하였으며, 하나님이 나와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하게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이 성취될 것을 전망합니다. 이러한 이상적인 의로운 왕의 통치는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질 것을 말씀합니다. (눅1:78~79, 사 44:3~5참조) 그러나, 의로운 왕이신 그리스도의 통치에 순종하지 않는 자는 다 내버려질 가시나무 같아서 손으로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당장에 불타버릴 운명에 처해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은 양면성을 갖습니다. 경건한 신자들은 구원과 생명을 얻게 될 것이지만, 불경건한 자들은 심판과 사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2. 읽을 말씀 : 삼하23:1~왕상1:10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을 살리는 능력의 말씀인 것을 기억하고 힘써 전하게 하여 주옵소서.
; 다윗은 주의 영에 충만하여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선지자였습니다. 생명과 죽음은 하나님의 의로우신 말씀에 순종하는가 그렇지 않은 가에 달려있음을 선포하였습니다.
2) 사람을 공의로,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우리 인생을 다스리는 복된 삶을 살아가게 해 주시옵소서.
; 다윗은 “사람을 공의로 다스리는 자,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다스리는 자” 복된 자이며, 그리스도의 의로운 통치를 받으며 살아가는 생애가 가장 최고로 복된 삶이라고 전하였습니다.
3) 공무원과 의료진들, 방역단체들이 원활하게 업무진행이 이루어지고 시민들의 성숙한 ‘사회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집단 감염확산을 막게 해 주옵소서.
4) 비대면 사회를 맞아 취업란이 큽니다. 우리 자녀들이 잘 준비하여서 좋아하는 일자리를 얻게 하시고 나라의 경제가 다시 일어서게 해 주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