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왕상1:11~21
간단해설: “누가 다윗의 왕을 이어 왕위에 오를 것인가?” 다윗이 나이가 많이 들어 매우 긴장되고 긴박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압살롬의 동생, 아도니야는 요압과 아비아달과 모의하여 왕이 되기 위한 거사를 준비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어느 한날 잔치를 벌여 왕자 곧 자기의 모든 동생과 왕의 신하된 유다 모든 사람을 다 청하였으나 선지자 나단과 브나야와 용사들과 자기동생 솔로몬은 청하지 아니하였습니다. 아도니야가 솔로몬과 그의 측근들에게 적대감을 가졌던 것은 그가 솔로몬이 왕이 될 것을 어느 정도 눈치챘음을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21절)
오늘 나단과 밧세바이 대화와 (11~14절)와 밧세바와 다윗의 대화(15~21절)를 보면 다윗은 솔로몬을 후계자로 삼을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이 계획을 밧세바와 신복들에게는 알렸을 것으로 추측해 볼수가 있습니다. (삼하7:12~17,대상22:9~10참조) 이에 나단 선지자는 솔로몬의 어머니 밧세바를 찾아가 그와 그의 아들 솔로몬의 생명을 구할 계책을 말해주었습니다. 왕이 전에 맹세하였던 “네 아들 솔로몬이 반드시 나를 이어 왕이 되어 내 왕위에 앉으리라”는 내용을 근거로 하여 말씀을 드리면 선지자가 그 뒤를 이어 그것을 확증하는 것으로 하는 방책이었습니다. 밧세바는 선지자의 말씀에 따라, 왕의 침실에 나아가, 그가 전에 하나님 여호와께 맹세하였던 내용과 아도니야가 왕이 되고자 벌인 일을 말하고 왕이 온 백성에게 누가 왕을 이어 왕위에 앉을지 공포하기를 청하였습니다.
2. 읽을 말씀 : 왕상1:11~2:46
3. 기도 제목
1) 오늘도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믿음의 밝은 길을 걸어가게 하여 주옵소서
; 아도니야는 스스로 높여 왕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왕상1:5) 그러나 이스라엘의 왕은 그렇게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가 왕이 되어야 할 것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신17:15참조)
2) 옳은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도 정당한 방법을 사용할 줄 아는 지혜를 주시옵소서.
; 나단 선지자는 아도니야의 반역을 막기 위하여 밧세바를 다윗 왕에게 들여 보내어 반역의 사태를 보고하도록 하였고 선지자가 제시한 방책대로 왕께 찾아가 그의 말을 도와주었습니다. (22~27절)
3) 코로나 19로 신천지 등 이단들의 정체가 드러나게 하시고 바른 교리와 말씀선포를 통해 영혼이 회복되고 가정이 다시 건강하게 세워지는 은혜를 주옵소서.
4) 우리 나라에 신앙이 좋은 지도자들이 많이 배출되게 하시고 믿음이 없는 지도자라면 신실한 믿음의 참모들을 통해서 좋은 정책과 방향들이 결정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