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2일 수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대하30:1~12

간단해설: 이스라엘과 유다는 기록한 규례대로 유월절을 오랫동안 지키지 못하였습니다. (5절) 그래서 히스기야는(B.C.740~686) 이스라엘과 유다에 사람을 보내어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였습니다. 당시, 북이스라엘의 호세아 왕 시대는 매우 힘이 약하였습니다. 혹, 이때는 호세아 왕이 앗수르 왕에게 잡혀간 후인지도 모릅니다. (왕하17:4 참조)

왕은 방백들과 예루살렘 온 회중들과 의논하여 둘째 달로 지키려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거룩히 구별된 제사장들의 수가 부족하였고 백성들도 첫째 달 14일에는 예루살렘 성에 모이지 못하였기 때문에, 정한 시기에는 지킬 수가 없었습니다. 율법에는 부득이한 경우, 둘째 달 14일에 지키는 예외도 있었습니다. (민9:4~11참조)

왕과 회중이 이 일을 좋게 여겨 보발꾼을 온 이스라엘과 유다로 보냈습니다. 그들이 전한 내용은 2가지 였습니다. “너희가 너희 조상의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그가 너희 남은 자에게로 돌아오시겠다”는 것(6절,슥1:3참조)과 “너희 조상들과 같이 목을 곧게 하지 않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섬겨 여호와께 돌아오면 다시 이땅으로 돌아오리라” (7~9절)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스라엘은 하나님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이 여호와께 돌아오면 하나님은 그들에게서 돌이키지 아니하십니다.

보발꾼들이 이러한 내용으로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게 전하고 그들이 얻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그들을 조롱하며 비웃었지만, 아셀과 므낫세와 스불론 중에서 몇 사람들은 스스로 겸손한 마음으로 예루살렘에 도착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유다사람들의 왕과 방백들이 여호와의 말씀대로 전한 명령을 한 마음으로 준행할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하나님의 손이 유다 사람들을 감동시키셨기 때문이었습니다. (12절)

2. 읽을 말씀 : 대하30:1~32:33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이 국경을 넘어서 북한에도 중국에도 그리고 일본에도 전세계적으로 전파되게 하옵소서. ; 히스기야는 북이스라엘과 남유다가 국경이 나뉘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유다 뿐만 아니라, 북 이스라엘 가운데 남아 있는 자들에게 주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2) 상황과 형편은 어렵더라도 하나님의 은혜로우심과 자비로우심을 찬송하는 귀한 한 날이 되게 하옵소서. ; 이스라엘이 교만과 우상숭배의 죄악을 버리고 하나님을 섬겨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하나님께서 이 땅의 자기 백성들에게 돌아오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코로나가 지속되는 가운데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이 활력을 찾고 나라의 경제가 부흥케 하옵서서.

4) 한 주간에 가운데 날, 수요기도회 은혜로운 말씀과 기도로 영적 재충전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