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년 8월 12일 수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대하30:1~12

간단해설: 이스라엘과 유다는 기록한 규례대로 유월절을 오랫동안 지키지 못하였습니다. (5절) 그래서 히스기야는(B.C.740~686) 이스라엘과 유다에 사람을 보내어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였습니다. 당시, 북이스라엘의 호세아 왕 시대는 매우 힘이 약하였습니다. 혹, 이때는 호세아 왕이 앗수르 왕에게 잡혀간 후인지도 모릅니다. (왕하17:4 참조)

왕은 방백들과 예루살렘 온 회중들과 의논하여 둘째 달로 지키려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거룩히 구별된 제사장들의 수가 부족하였고 백성들도 첫째 달 14일에는 예루살렘 성에 모이지 못하였기 때문에, 정한 시기에는 지킬 수가 없었습니다. 율법에는 부득이한 경우, 둘째 달 14일에 지키는 예외도 있었습니다. (민9:4~11참조)

왕과 회중이 이 일을 좋게 여겨 보발꾼을 온 이스라엘과 유다로 보냈습니다. 그들이 전한 내용은 2가지 였습니다. “너희가 너희 조상의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그가 너희 남은 자에게로 돌아오시겠다”는 것(6절,슥1:3참조)과 “너희 조상들과 같이 목을 곧게 하지 않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섬겨 여호와께 돌아오면 다시 이땅으로 돌아오리라” (7~9절)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스라엘은 하나님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이 여호와께 돌아오면 하나님은 그들에게서 돌이키지 아니하십니다.

보발꾼들이 이러한 내용으로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게 전하고 그들이 얻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그들을 조롱하며 비웃었지만, 아셀과 므낫세와 스불론 중에서 몇 사람들은 스스로 겸손한 마음으로 예루살렘에 도착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유다사람들의 왕과 방백들이 여호와의 말씀대로 전한 명령을 한 마음으로 준행할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하나님의 손이 유다 사람들을 감동시키셨기 때문이었습니다. (12절)

2. 읽을 말씀 : 대하30:1~32:33

3. 기도 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이 국경을 넘어서 북한에도 중국에도 그리고 일본에도 전세계적으로 전파되게 하옵소서. ; 히스기야는 북이스라엘과 남유다가 국경이 나뉘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유다 뿐만 아니라, 북 이스라엘 가운데 남아 있는 자들에게 주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2) 상황과 형편은 어렵더라도 하나님의 은혜로우심과 자비로우심을 찬송하는 귀한 한 날이 되게 하옵소서. ; 이스라엘이 교만과 우상숭배의 죄악을 버리고 하나님을 섬겨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하나님께서 이 땅의 자기 백성들에게 돌아오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코로나가 지속되는 가운데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이 활력을 찾고 나라의 경제가 부흥케 하옵서서.

4) 한 주간에 가운데 날, 수요기도회 은혜로운 말씀과 기도로 영적 재충전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30:12~24 간단해설: 과학과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평균연령은 자꾸 높아만 갑니다. 이전에 치료할 수 없는 병까지도 치료가 가능하고, 웬만한 병들은 조기에만 발견되면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아직도 사람의 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영역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7:12~22 간단해설: 예레미야 26~29장 까지는 선지자가 거짓예언을 일삼는 거짓 선지자들과의 대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 선지자는 어떤 자입니까? 하나님이 보내신 자이어야 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말씀을 받고 하나님이 그의 입에 넣어주신 말씀을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렘24:1~10 간단해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중의 하나는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 이념적으로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 무엇이 사실인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하고 정치적 이념에 따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