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4일 화요일 말씀읽기
샬롬, 우리 성은가족이 오늘 함께 묵상할 말씀과 간단해설, 읽을 말씀과 기도제목입니다.
1. 묵상 말씀: 대상29:1~9
간단해설: 솔로몬이 다윗에 이어 후계자가 될 것이지만 아직은 어리고 미숙하였습니다. 반면에 다윗이 계획세운 성전공사는 매우 큰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성전은 사람은 위한 것이 아니었고 여호와 하나님을 위한 것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1절) 다윗은 이 성전건축을 위하여, “누가 즐거이 손을 채워 여호와께 드리겠느냐?” (5절) 온 회중에게 헌물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이미 자신은 하나님 성전을 위하여 힘을 다해 준비하였음을 말해주었습니다. 2절 말씀은 그가 성전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목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금과 은과 놋과 철과 나무와 또 마노와 가공할 검은 보석과 채석과 다른 모든 보석과 옥돌이 그것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윗은 성전을 사모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자신이 사유한 금과 은을 ‘내 하나님의 성전’을 위하여, 성전 벽에 입힐 것과 금 은 그릇을 만들도록 드렸습니다. (4,5절) 지도자는 봉사하고 섬김에 있어서 늘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에 백성의 지도자들과 백성은 하나님의 성전공사를 위하여 즐거이 헌신하였습니다.(6,9절) 모든 가문의 지도자들과 이스라엘 모든 지파의 지도자들과 천부장과 백부장과 왕의 사무관들이 금과 은과 놋과 철을 드렸고, 보석을 가진 모든 사람은 여히엘에 손에 맡겨 여호와의 성전 곳간에 드렸습니다. (6~8절) 뿐만 아니라, 백성들 역시 자원하여 드렸으므로 기뻐하였고 그들이 성심으로 자원하에 드렸기 때문에 다윗 역시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인색함으나 억지로가 아니라 즐거이 내는 자를 사랑하십니다. (고후 9:7참조)
2. 읽을 말씀 : 대상29:1~대하3:17
3. 기도 제목
1) 주의 일을 봉사함에 있어서 모범을 먼저 보이게 하시고 다른 이들의 협조를 요청하여 협력하게 하옵소서. ; 다윗은 성전을 건축을 위하여 자신이 물질을 먼저 드렸음을 보여주었고 하나님의 성전건축이 하나님의 공동체와 연관이 있는 만큼 이 일에 함께 동참하고 협력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2) 헌금과 헌물 등 봉사함에 있어서 온 마음을 다해 자원하므로 기쁘게 드리는 우리의 헌신이 되게 하옵소서. ; 온 이스라엘 회중들은 다윗의 요청에 따라 성전건축을 위해 많은 물자를 드렸습니다. 이들은 동일하게 온 마음으로 자원하여, 즐거이 헌신하였고 왕도 이를 기뻐하였습니다.
3)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무증상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과 의료진들과 시민들이 생활방역에 잘 협력하여 감염확산을 막게 하옵소서.
4) 방학과 휴가기간을 지나고 있는 우리 가정들이, 하반기를 새롭게 맞이하기 위한 좋은 쉼이 되게 하시고 모든 기간동안 안전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의 말씀 안에서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