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여러분 한 주간 편안 하셨습니까?
너 하나님의 사람아 5번째 시간으로 만나 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나님을 향한 몸부림이라는 제목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습니다.
당신이 전한 복음을 들은 한 어린이가 민족과 세계를 살립니다.
누구든지 나를 믿는 이 작은 자 중 하나라도 실족하게 하면 차라리 연자 맷돌이 그 목에 달려서 깊은 바다에 빠뜨려지는 것이 나으니라(마18:6)
1.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항체를 심자!
지금 우환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온 세계가 ㅇㅇ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은 이 작은 바이러스가 정치경제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모든 삶을 송두리째 빼앗아가 가고 무기력증에 빠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세계는 백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몇 년 전에 상형 했던 감기라는 영화가 떠올랐습니다.
영화의 내용을 보면 『컨테이너를 통해 들어온 밀입국자들에 의해 감기 바이러스(정체불명의 변종 바이러스)가 분당이라는 도시에 퍼져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갑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가진 한 아이를 통해 분당과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를 위기에서 구하는 내용입니다.』
저는 영화를 보면서 두 가지를 느낄 수 있었는데 하나는 “항체를 가진 한 어린이를 통해 감기 바이러스로 부터 분당을 살리고 민족을 구하고 세계를 구원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고
또 한 가지는 예수님을 믿는 한 어린이가 예수님의 항체를 가진다면 그 아이를 통해 다음세대가 든든히 서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교사여러분 지금 여러분이 교사라는 것은 다음 세대를 살리는 최고의 사역입니다
사랑하는 교사 여러분 다음 세대를 사탄이 뿌려놓은 죄악의 바이러스로 부터 살리고 지켜내려면 부지런히 어린이들에게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합니다,
곧 예수님의 항체인 복음을 어린이에게 심어야 합니다.
복음이 무엇입니까? 한 마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께서 죄인 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아름답고 복된 사역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의 진리를 전하기 이 전에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하나님에 대한 메시지를(신론)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신학에서는 이것을 신론이라고 하지요
하나님은 온 세상을 만드시고 저와 여러분을 만드신 창조주이십니다.
저와 여러분을 만드신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되 영원무궁토록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
이처럼 우리가 알고 믿고 있는 하나님에 대해 예수님을 믿지 않은 잃어지고 버려진 영혼들에게 소개해야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 설 수 없는 죄인임에 대한 메시지(인간론)를 전해야 합니다.
신학에서는 이것을 인간론이라고 하지요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인간은 모두 죄를 지은 죄인입니다.
누구든지 인간 스스로는 죄에서 해방될 수 없고 죄로 인해 무서운 형벌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어린이와 모든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참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당신이 교사라면, 아니 그리스도인이라면 반드시 어린이들에게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골로새서는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 6가지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예수 그리스도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십니다(골1:15)
2)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과 땅 만물의 창조주 되십니다.(골1:16)
3)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나신 영원하신 분이십니다.(골1:15, 17)
4)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만물의 기초가 되시는 분이십니다.(골1:17)
5) 예수 그리스도는 만물의 으뜸이십니다.
6)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모든 충만이 있습니다.
이러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에 대한 값을 갚기 위해 친히 이 땅에 오셨고 십자가에 처형을 당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죽음과 부활로 인류를 구원할 사역을 다 이루셨습니다.
우리는 오늘의 어린이들에게 참 복음이 되신 예수님을 반드시 전하고 가르쳐야 합니다.
이 복음만이 능력이고 생명입니다.
아무리 교회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할지라도 복음만큼 능력은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선물과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할지라도 복음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그 프로그램은 복음을 위해 아무런 능력 없는 죽은 프로그램이며 어린이들의 영혼에 어떠한 영향력도 행할 수 없는 무용지물이 되는 겁니다.
당신이 맡고 있는 교사의 역할은 능력이 있고 하나님이 정말로 기뻐하는 사역입니다.
왜 교사가 능력이 있는 사역이고 하나님이 기뻐하실까요?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이 맡고 있는 반에는 능력 있는 복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복음은 교사인 당신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일 학교는 이 땅에 잃어지고 교회안과 밖에 잃어진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고 지키게 해야 합니다.
교사인 나를 통해 복음을 듣고 구원받은 어린이들은 사탄이 뿌려놓은 죄악의 바이러스로부터 이길 항체를 갖게 될 것이며 예수님을 믿고 믿음이 성장한다면 이 어린이들은 이 민족과 세계를 살리고 다음세대를 세워 나갈 것입니다.
당신이 교사라면 보고 듣는 모든 것을 잘 배워서(귀 담아서) 어린이들에게 예수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시기 바랍니다.
2. 예수님을 믿은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잘 양육하여 예배의 공동체 일원으로 참 예배자가 되게 하자!
또한 극중에 나오는 장혁과 수애가 항체를 가진 한 어린이를 구하고 지키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것을 통해 저는 개인적으로 오늘 복음을 받아들이고 예수님을 믿게 된, 예수 항체를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을 지키고 말씀으로 양육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교사 여러분,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말씀으로 지키고 양육하도록 부르셨습니다. 우리로 하여금 어린이들이 참된 예배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하나님을 참되게 예배하도록 하는데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그럼 교사인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분, 모세를 부르신 이유와 증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애굽기 3: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있으리라 네가 그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증거니라”
모세를 보내신 증거는 애굽에서 종살이하는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여 내어 하나님의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것, 곧 예배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사로 부르신 것은 단순히 어린이를 구원으로 인도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어린이들을 예배 공동체의 일원으로 참된 예배자로 세우는데 그 목적이 있고 증거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교사인 당신을 교사로 또는 어린이 전도자로 부르신 것은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 항체가 있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도록 참된 예배자로 세우는데 있습니다.
교사인 당신이 어린이에게 예수 항체를 심고 참된 예배자로 세우기 위해서는 우리가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 교사입니까?
그럼 교사인 당신은 예수님 바로 알고 믿고 있는 참 그리스도인 입니까?
교사인 당신이 크리스챤이라면 고집과 체면을 버리면 그리스도의 향기가 될 것입니다.
교사인 당신은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