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 교사의 자원 말씀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12


샬롬 한 주간 평안 하셨습니까?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12

지난주까지 중생아를 위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이번 주 부터 몇 시간에 걸쳐서 교사의 자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교사의 자원 말씀에 관한부분에 대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교사의 자원 말씀에서는

● 하나님 말씀의 능력

● 교사의 지침서인 성경

● 오류가 없는 교사의 안내자 성경

● 교사의 교과서인 성경입니다

성경은 넘치는 능력으로 충전된 하나님의 말씀이다.

모든 교사는 이 사실을 언제나 인식하고 있어야 합니다.

히 2:3-4;

3.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그 보응을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

4. 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과 및 자기의 뜻을 따라

성령이 나누어 주신 것으로써 그들과 함께 증언하셨느니라.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성경은 '성령의 검' 입니다. 우리가 말씀을 가르칠 때, 성령께서는 그 말씀을 사용하셔서 죄의식을 주시고 구원하시고 성화 시키십니다.

우리는 기도하는 가운데 성령님께서 그 일을 하실 것을 기대해야만 됩니다.

하나님 말씀의 능력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능력이 충만하며 마음의 생각과 뜻에 따라 정죄하기도 하시며 칭찬하기도 합니다.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롬 1:16)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것 외에는 그리고 그들이 그 가르침을 믿는 것 외에는

그들을 중생으로 이끌어 갈 다른 길이 없습니다.

성경 말씀은 구원을 얻는 믿음의 근원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오고 그 말씀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시킬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께 공수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나님이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엡 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히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롬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벧전1: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약 1:18;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시 126: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사 55:10~13:개인이 찾아 읽기

제시어빈 오버홀처는 자신의 저서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소년 시절에 나는 내 부친의 농장에 있었는데 아무 가책 없이 죄를 범했다.

그때에 그 농장의 일꾼 중 한 사람이 나의 제일 다정한 친구가 되어 주었다.

때가 되어 이 친구는 자기의 일자리를 내놓고 먼 지방에 있는 자기 고향으로 돌아갔다.

작별 인사를 할 때에 그는 나에게, '너는 청년의 때에 창조자를 기억하라' 고 말했다.

그 다정한 친구가 들려주었던 이 말씀은 내게 깊숙이 파고 들어왔다.

그러나 그 말을 곧 잊어버리고 나는 다시 죄악의 길로 갔다.

그러나 수 백 번씩 밤이나 낮이나, 그리고 내가 위험과 고통을 겪는 중에 그 말은 나의 마음에 번갯불처럼 들어왔다. 나는 그리스도께 오기 전까지는 그 말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신실하게 사용하심으로 성령께서는 자기의 일을 이루셨으며,

나는 그 사실을 지금 깨닫고 있다.

교사의 지침서인 성경

성경책 중의 책인 성경은 교사에게 최종적인 권위가 된다.

어떤 과목을 공부하는 교과서가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에 대하여 가르치는 교과서는 하나뿐입니다. 성령님께서 저자가 되시며, 성령님께서 해석해 주시는 유일한 책은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을 바탕으로 해서 꾸며진 교과과정들은 그리스도인의 삶에 도움이 되며 필요합니다.

하지만 책 중의 책인 성경은 우리의 최종적인 권위가 된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만 합니다.

문학이나 역사서의 저자와 우리는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성경의 저자와 의견을 달리한다면 우리는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로서 자격을 상실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보는 사람마다 성경의 해석에 관해 의견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성경과 성경의 저자에 대해서는 의심이 없어야 합니다. 혹시 우리는 여러 출판사의 성경 성구들이 다소 차이가 있음을 인정할 수는 있어도 성경 원본의 정확성은 추호도 의심할 수 없다는 사실은 교사인 우리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교리들은 너무나 중요해서 그 교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진리 전체가 무너질 지경이 됩니다.

사소한 의문에서 의견이 많이 다르더라도 결정적으로 중요한 진리들을 적극적으로 따르는 사람들을 하나님은 계속 축복하십니다. 이것은 관찰과 경험을 통해 드러나는 사실입니다.

신앙의 토대인 하나님의 말씀을 부인한다면 그는 얼마 가지 않아서 영혼 구원자 노릇을 그만두며, 자기의 사역에 내려지는 하나님의 축복을 상실하게 될 것입니다. 그 증거는 분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오류가 없는 교사의 안내자

교사는 그 유일한 교과서인 성경에 이의가 없어야 한다.

만일 성경에 오류가 있다면 그 권위는 이미 없는 것입니다.

성경은 변하는 이론을 말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형언하기 어려운 영원한 사실들을 말합니다.

아무도 할 수 없으나 오직 하나님께서만 이 사실들을 아실 수 있고 선포하실 수 있습니다

벧전 1: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하나님이 성경의 저자라는 것을 믿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성경 원본의 글 한 줄 한 줄의 저자이시며 모든 단어의 저자이십니다.

만일 원본에 잘못이 있다면 우리는 불완전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셈입니다.

오류가 있는 메시지에 자신의 영원한 구원을 의뢰할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흔들거리는 터 위에 세워진 뜻에 자신을 헌신할 사람이 누구이겠습니까?

성경원본에 잘못이 있다고 믿는 교사는 성경을 가르칠 자격이 없습니다.

그런 교사는 구원받을 수는 있어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내가 믿지 않는 것을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단 말입니까?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만일 내가 말씀의 일부분을 의심하기 시작한다면 차례로 다른 부분을 배척하게 되고, 결국엔 기타의 모든 부분도 의심거리로 남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경 교사는 그 유일한 교과서에 이의가 없어야 한다는 사실을 교사인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만 합니다.

교사의 교과서인 성경

교사가 성경을 가르치려 한다면 먼저, 말씀을 착실히 공부하는 학생이 되어야 합니다.

교사는 교과서를 알아야 합니다. 아무도 성경을 완전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두 말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성경을 가르치려 한다면 우리는 그 말씀을 착실히 공부하는 학생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각자의 마음에 가장 위대하고 흠이 없는 교사 곧 성령을 모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은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딤후 2:15). 곧 이말씀은 일꾼으로 인정된 자가 되기 위해서는 공부하지 않으면 안 된다 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교사들을 향상시키는 필수적인 방법은 자신들이 공부하고 가르쳐서, 학생들로 하여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됩니다. 우리는 배워서 알게 되는 만큼 우리가 배운 바 그것을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말씀을 위대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 사람은 어린이에게 영적인 진리를 가르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준비가 되지 않은 교사라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먼저 여러분은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준비시켜 달라고 하나님께 열심히 구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준비되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셔서 기름을 부으실 것입니다.

말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교사는 다음의 네 가지 진리를 알고 가르칠 수 있습니다.

▶ 복음의 진리를 설명하는 방법

▶ 성경 공과에 복음을 삽입시키는 방법

▶ 개인 삶에 적용과 초청을 분명히 하는 방법

▶ 어린이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인 당신은 반석 같은 믿음으로 증거를 만들고 말씀의 진리를 가지고 다음 세대를 위해 길을 열어가는 안내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의안은 안양성은교회 홈페이지로 오시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강의동영상은 유트브 김꽃심으로 들어오시 시청할 있습니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