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는 사람들이 확신, 순종 그리고 일시적 믿음 등을 통해 갖게 된 천국에 대한 소망을 제거해 버릴 수 있는 큰 힘을 갖고 있습니다. 우둔하고 미련한 세상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대부분 전통이나 말씀에 대한 가르침을 통해 내세에는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고, 일반적으로 천국에 대한 소망을 품고 있거나 아니면 최소한 지옥을 피하고 싶다는 소망 정도는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 사람들이 앞에서 언급된 말씀의 인도를 받는 사람들과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갖고 있는 천국과 복된 영생에 대한 소망은 때로는 큰 즐거움과 환희를 동반하고, 최악의 두려움과 고통에서 벗어나 있다는 안도감을 줍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그들은 자기들을 세상으로부터 분리시키지 못합니다. 언제든 그들은 마음속에 위로와 안도감이 있으면 천국에 대한 소망을 포기합니다.
따라서 죄의 힘으로 인해 그들은 언제든 이 모든 것을 포기할 용의를 갖고 있습니다. 언제든 그들은 천국과 하나님의 영원한 복에 대한 소망은 포기하고 죄를 섬기며 거기서 욕심을 만족시키는 양식을 꺼내 옵니다.
<기도>
천국에 대해 더욱 확고한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걸어가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