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1.7.8(목) "죄는 복음의 단순성을 변질시키는 그릇되고 어리석은 견해를 이용함"


내재하는 죄는 복음의 단순성을 변질시키는 그릇되고 어리석은 견해들에 의해 이러한 복음적인 순종의 원천을 방해하는 일에 있어 종종 우세합니다. 거짓 의견들은 육신에 속한 활동입니다. 거짓 의견들은 대부분 사람의 거짓되고 어두운 마음에서 나온 것으로 다소 간에 부패한 감정들과 결탁하여 진행됩니다. 바울은 이 문제로 고린도 교회 교인들을 질타했습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 교인들의 마음이 "그리스도에 대한 순전함을 잃어버릴 것"을 두려워했습니다(고후11:2-3). 바울은 죄의 궤계로 인해 믿음과 사랑과 순종이 쇠퇴하고 쇠약해지는 결과가 수반된다는 점을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들이 종종 일어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과 죄사함의 은혜에 대해 감미로운 맛을 보고 다년간 겸손하게 믿음과 진리 안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던 사람들이, 온갖 경험에도 불구하고 거짓되고 미련한 의견들로 말미암아 지성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순전함에서 벗어나 부패하고, 더 깊은 순종을 이끄는 진리에 대한 모든 효력을 거부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단지 몇 년 전만 해도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얻은 것에 무한한 가치를 두었던 사람이, 곧 복음 속에서 신령한 일들을 발견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 일들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기꺼이 순종하며 살던 사람이 속임을 당해 이전에 순종의 원천이 되었던 샘들을 무시하고 예수 안에 있던 진리에서 떨어져 나가는 경우를 얼마나 자주 봅니까? 이런 일이 어떤 사람들에게서는 아예 공개적으로 터놓고 일어나며, 또 어떤 사람들에게서는 부패한 의견들을 통해 아주 은밀하고 교묘하게 복음적인 순종의 원천이 되는 샘들이 오염됩니다. 거짓된 지성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실족시키는 것이 내재하는 죄가 사용하는 전형적인 유혹입니다. 이로 인해 특별 은총은 자유와 효력이 감소되고, 사람들이 신령한 능력과 힘을 갖기 위해 힘쓰려는 의지와 노력도 쇠퇴합니다. 이러한 역사는 육신에 속한 활동으로서, 아무리 사람들 속에서 거룩함을 촉진시키는 능력인 것처럼 가장한다고 해도, 참된 복음에 대한 순종의 원천이 되는 샘들을 오염시켜 서서히 사람들의 마음이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하고 영혼 전체를 영적 쇠퇴에 빠뜨리는 궤계로 곧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내재하는 죄가 처음 회심하고 하나님과 관계를 갖게 되었을 때 가졌던 능력과 순전함과 열매로부터 사람들을 끌어내려 최소한 과거에 가졌던 거룩함과 은혜에서 벗어나 경향적으로 타락하도록 치명적인 결과를 일으키는 한 방법입니다. 만일 이 막강하고 교활한 원수를 우리가 효과적으로 다루기를 원한다면, 깨어 조심하는 것 외에 할 일은 없습니다.


<기도>

늘 깨어 올바른 분별력을 갖고 복음의 감격가운데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2.5.4(수) "하나님은 자신이 기뻐하는 자에게 주권적으로 은혜를 베푸신다"

자신이 기뻐하는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것은 하나님의 고유한 특권이자 주권이기에 하나님은 모든 사람 중에서 구원하실 자들을 주권적으로 부르시고 의롭게 하시며, 자신이 기뻐하는 자들에게 평안이 있으라고 말씀하시고, 자신이 기뻐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22.5.3 (화) "죄로 인해 마음이 불안하게 될 때 하나님이 말씀하시기 전에는 마음이 평안하다고 말하지 말고 하나님이 영혼에게 하시는 말씀을 경청하라"

죄의 뿌리 곧 내재하는 죄와 관련해서든 아니면 죄가 표출되는 경우와 관련해서든 하나님이 죄책에 대해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시는 경우에, 하나님이 말씀하시기 전에 스스로 평안하다고 말하지 말고 하나님이 영혼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경청하도록 유의해야...

22.4.29(금) "하나님에 대해 얼마나 무지한지 유념하라"

우리는 자신을 낮추고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정도로 우리 자신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고 있지만, 하나님에 대해서는 참으로 아는 것이 적습니다. 이런 생각 때문에 지혜자인 솔로몬도 자신에 대한 이해를 다음과 같이 표현합니다. "나는 다른...

Коментарі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