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2.5.4(수) "하나님은 자신이 기뻐하는 자에게 주권적으로 은혜를 베푸신다"


자신이 기뻐하는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것은 하나님의 고유한 특권이자 주권이기에 하나님은 모든 사람 중에서 구원하실 자들을 주권적으로 부르시고 의롭게 하시며, 자신이 기뻐하는 자들에게 평안이 있으라고 말씀하시고, 자신이 기뻐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롬9:18). 하나님은 모든 사람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자를 부르시고, 자신이 원하는 자를 거룩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신자들을 다루는데 있어서 특별히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십니다(고후1:3). 즉 하나님이 그의 권속들에게 잠깐 감추어 두신 좋은 일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위로이고, 하나님은 임의대로 자신의 모든 자녀에게 이 위로를 꺼내 주십니다. 하나님은 이 위로를 이사야 57장 16-18절에서 천명하십니다. "내가 영원히 다투지 아니하며 내가 끊임없이 노하지 아니할 것은 내가 지은 그의 영과 혼이 내 앞에서 피곤할까 함이라.. 내가 그의 길을 보았은즉 그를 고쳐줄 것이라 그를 인도하며 그와 그를 슬퍼하는 자들에게 위로를 다시 얻게 하리라." 여기서 주장하는 것이 바로 이 위로입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죄악과 패역을 고치실 것이라고 말씀하실 때, 이 위로의 특권이 특별히 자신의 것임을 강조하십니다.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는 자 여호와가 말하노라"(19절). 이 말씀의 뜻은 바로 이렇습니다. '이 가련한 상처받은 피조물들을 내가 위로할 것이다. 내 주권에 따라 내가 기뻐하는 대로 위로를 베풀 것이다'.. 하나님이 어떤 근거로 그렇게 하시는지 모를 정도로 수시로 우리의 예상을 크게 벗어나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기도>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함으로 더욱 주를 위해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2.5.3 (화) "죄로 인해 마음이 불안하게 될 때 하나님이 말씀하시기 전에는 마음이 평안하다고 말하지 말고 하나님이 영혼에게 하시는 말씀을 경청하라"

죄의 뿌리 곧 내재하는 죄와 관련해서든 아니면 죄가 표출되는 경우와 관련해서든 하나님이 죄책에 대해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시는 경우에, 하나님이 말씀하시기 전에 스스로 평안하다고 말하지 말고 하나님이 영혼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경청하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이 지침을 지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지침을 지키지 못해 사람이 자신의 영혼을 속이는 것은 참으로

22.4.29(금) "하나님에 대해 얼마나 무지한지 유념하라"

우리는 자신을 낮추고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정도로 우리 자신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고 있지만, 하나님에 대해서는 참으로 아는 것이 적습니다. 이런 생각 때문에 지혜자인 솔로몬도 자신에 대한 이해를 다음과 같이 표현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비하면 짐승이라 내게는 사람의 총명이 있지 아니하니라 나는 지혜를 배우지 못하였고 또 거룩하신 자를 아는

22.4.28(목) "엄위하신 하나님의 탁월하심을 충분히 생각하고, 우리가 하나님과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 존재인지 헤아려 보라"

죄를 죽이기 위해서는 엄위하신 하나님의 탁월하심을 충분히 생각하고, 우리가 그분과 얼마나 무한히,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는 존재인지 깊이 숙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탁월하심을 많이 생각할수록 우리는 내재하는 죄의 뿌리가 깊이 박혀 있는 우리 자신의 비천함에 대한 의식으로 마음을 가득 채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욥은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탁월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