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너 하나님의 사람아! (4) 왜 어린이들을 전도해야 하는가?

최종 수정일: 2020년 7월 24일




여러분, 여러분은 어린이들을 볼 때, 어떻게 말합니까? “너무 귀엽다. 예쁘다. 혹은 그들은 단지 어린 아이들일 뿐이야!”라고 말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흔히 어린이들에 대해 말할 때 어린이들의 재미있는 말과 행동에 관해서만 이야기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이 영적으로 죄악 가운데 있다. 그들도 죽어 있다.

저들은 구원 받았을까? 저들도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아야 한다!’ 라고 말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어린이들을 바라볼 때 어린이들의 겉모양이나 그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에만 생각하고 말할 것이 아니라 저들도 구원받아야 할, 전도 해야 할 어린이라는 사실을 생각하고 말하는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가 어린이들을 전도해야 할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아래 여섯 가지 이유들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하나님의 메시지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 하나님은 제자들에게 모든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셨다(막16:15).

* 하나님의 사랑은 세상의 모든 개개인에게까지 미친다(요3:16).

* 구원의 약속은 연령 제한이 없다.

-> 요한복음 3:16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마다”

-> 요한복음 1:12 “....영접하는 자”

-> 로마서 10:13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마다”


2. 어린들은 잃어져 있습니다.

* 어린이는 죄의 성품을 가지고 있다.

->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 로마서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시편 51:5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 어린이들이 하나님 앞에서 그들의 상태를 깨닫도록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들을 전도하고 우리에게 명령하고 있습니다(막16:15).

이 말은 모든 어린이들을 철저하고도 성서적인 방법으로 전도할 것이 우리에게 요구되고 있으며,

중생에 관한 질문은 하나님의 손에 맡겨두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선교사이자 탐험가인 데이빗 리빙스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의 임무는 어느 연령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할 것인가에 대한 조금의 암시도 없이 그저 어린이들에게 죄와 구주에 관해 가르치는 것이다. 때가 되면 성령님께서 그들에게 죄에 대해 깨닫게 하실 것이다. 그가 죄에 대해 깨달으면 나이가 몇 살이든 누구 감히 성령님의 사역을 방해할 수 있겠는가? 어떤 어린이라도 자기의 죄가 하나님에 대한 거역이며 바로 그 죄 때문에 자신이 그리스도 없이 잃어져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그 어린이는 그리스도를 영접하기에 충분한 나이이다.”


3. 성경이 우리에게 명령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18: 1-14에서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보겠습니다.

* 어린이가 전도되어져야만 하는 연령에 대한 논쟁이 종종 있었다.

-> 그리스도는 이 부분을 한 어린아이에 대해 말함으로써 시작한다(2절) -(어린 아이 = 파이디온)

-> 막 9:36은 그 어린이가 아주 작다는 것을 보여준다. - “그를 안으시며”

* 어른들이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겸손하게 하나님을 의지하며 어린아이와 같아질 것이 요구합니다.

(3-4절). (어린 아이 = 파이디온)

-> 어른들은 어린이와 같은 행동이 아니라 어린이와 같은 태도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의존적인 환경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 주 예수님은 한 어린아이에게 커다란 가치를 두셨습니다(5절) - (어린 아이 = 파이디온)

-> 예수님은 “어린이가 믿고 구원받을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영원히 해결하셨습니다(6절).

-> 말씀하시길 “....나를 믿는 이 소자...”

-> 그리스도는 이것이 구원 얻는 믿음임을 확증하고 있습니다. ‘나를 믿는’의 “믿는다”는 단어는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행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고 하니라.

에서 동일하게 사용된다.


-> 믿는 어린이들을 실족케 하지 말라고 우리에게 경고하신다.

* 그리스도께서는 어린이들을 업신여기는 것에 관한 두 번째 경고.(10절) -(소자 = 미크로스/작다)

* 그리스도께서는 어린이 한 명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12절)

-> 구원받는 각각의 어린이에 대해 기뻐하십니다. (13절).

-> 하나라도 멸망하는 것은 그분의 뜻이 아닙니다. (14절).


4. 어린이들은 공격받고 있다(시간).

오늘날의 어린이들은 세상의 영향에 의해 모든 면에서 공격받고 있다.

오늘날 어린이가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나쁜 영향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 목록에는 스마트폰, SNS을 통한 음란물 게임, 폭력, 흑마술, 다른 종교, 상황 윤리, 술, 마약, 어린이 포르노 그리고 어린이 학대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 지역의 구체적인 현재의 통계 자료 제시)


5. 어린이들도 거듭날 수 있다(당신).

어떤 사람들은 어린이의 회심의 현실성에 대해 회의적이고 또 그것을 믿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성경 어디에도 어린이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교제를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구절은 없습니다.

* 어린이들은 구주를 영접할 준비가 더 잘 되어 있습니다.

-> 어린이들의 마음은 열려 있고 준비되어 있다.

-> 어린이들은 천성적으로 겸손하고 가르침을 잘 받으며 신뢰합니다.

-> 내일이면, 수용성이 강한 어린이의 마음은 주님과 그분의 말씀에 대해 강퍅해질 수도 있습니다.

찰스 스펄젼은 그의 설교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5살된 어린이라도 만일 적절하게 가르침을 받았다면 어른들처럼 진실하게 믿고 거듭날 수 있다.

내가 확신하는 바로는 어린이들 중에서의 회심은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최상의 회심이라고 여겨진다.

나는 그러한 회심이 다른 연령층에 있어서보다 더욱 진실되며, 더욱 항구적이고, 궁극적으로는 더욱 굳건한 것이라고 판단한다.”

* 어린이들은 주님을 섬길 수 있는 시간이 더 많다.

-> 많은 설교가들과 전도자들이 어렸을 때 구원받았다.

스티븐 올포드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나는 다음의 세 가지 이유로 인해 어린이 전도를 믿는다.

첫째: 내가 단지 7살이었을 때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둘째: 일반적인 전도역사가 보여주듯 지금까지의 회심의 가장 많은 부분이 20세 이전에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어린 시절이 하나님께로 돌아가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겔12:1) 성경이 명확히 말하기 때문입니다.

-> 많은 유명한 그리스도인들이 어렸을 때 구원받았다.

“헨리에타 미어스, 루스 그래함 여사, 코리 텐 붐, 그리고 복음전도자 레이튼 포드”, 모두는 5세 이전에 그리스도를 영접했다. 만약 모든 사실들이 드러난다면 아마도 우리는 어린 시절에 구원받은 저명한 그리스도인들의 숫자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어린이에게 죄를 깨닫게 하고,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도록 준비시키는 분은 바로 성령님이라는 사실을(요16:8)”

* 어린이들은 우리에게 길을 가르쳐 줄 것을 의존하고 있습니다.


6. 어린이들은 우리 국가의 미래이다.

* 하나님은 만약 어린이들을 가르치지 않는다면 미래의 세대들은 그분의 말씀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하고 있습니다. 다음 말씀들을 찾아 읽으시고 연구해보세요.

-> 사사기 2:10-11의 예를 보세요

-> 시편 78:1-8을 주의 깊게 연구해보세요.


유명한 전도자 빌리 선데이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지으신 지구에서 다수에게 복음을 전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길은 어린이들을 손에 넣는 것이다.

* 당신이 그리스도를 위해 어린이 하나를 얻는다면, 그의 전 생애를 구원한 것이다.

당신이 만일 어른 하나를 얻는다면, 아마도 그의 영혼만 구원한 것일지도 모른다.

* 지금이 바로 어린이를 전도할 시간이다(고후6:2)


결론

여기까지 잘 다라 오셨다면 같이 생각해보겠습니다.

왜 어린이들을 전도해야 하는가?

1. 하나님의 메시지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2. 어린이들은 잃어져 있다.

3. 성경이 우리에게 명령하고 있다.

4. 어린이들은 공격받고 있다.

5. 어린이들도 거듭날 수 있다.

6. 어린이들은 우리 국가의 미래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은 주님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기억 하면서 다음 말씀을 가슴 깊이 세기길 원합니다.

마태복음 18:14

“이와 같이 이 소자 중에 하나라도 잃어지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니라”


나는 하나님의 사람인가?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잃어진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는가?

너! 하나님의 사람아! : 나는 하나님의 사람 교사입니다

나에게 맞추면 후회가 되고: 후회하지 않기 위해 나를 낮추고 주님을 높입니다.

교회에 맞추면 일꾼이 되고: 교회의 일꾼으로 나를 드립니다.

성경에 맞추면 증인이 되고: 내게 맡겨진 양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잘 먹이는 증인 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를 사용하소서.

주님께 맞추면 제자가 된다: 주님! 나의 모든 삶을 주님께 맞추는 나는 주님의 제자입니다!

주님과 같이 미심


조회수 7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00814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의 목표에 대한 두 가지 방법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의 목표에 대한 두 가지 방법 첫째는 교사가 어린이를 향한 목표이고 둘째는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입니다. 지난주에는 교사가 어린이에게 가져야 할 목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 부터 두 세 시간에 걸쳐서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 9

20200821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가 가져야 할 목표 9가지 중 하나님께 초점을 두어야 하는 네 가지

너! 하나님의 사람아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의 목표에 대한 두 가지 방법 교사가 어린이를 향한 목표와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 지난시간에는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 9가지 중 그 첫 번째로 1. 참 하나님의 진정한 모습을 볼 필요가 있다. 2.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더욱 더 알아야 한다. 이 두분에 대해서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교사가 가져야 할 목표

20200808 너 하나님의 사람아 6

너! 하나님의 사람아! 6 당신은 교사입니까? 교사의 목표에 대한 두 가지 방법 첫째는 교사가 어린이를 향한 목표이고 둘째는 교사 자신이 가져야 할 목표입니다. 1. 교사가 어린이를 향한 목표 교사의 목표는 그리스도를 영접할 기회를 모든 어린이에게 주는 것과 그 어린이가 구원의 확신을 갖도록 인도하는 일과 그들로 하나님의 일을 하도록 하는 데 있다. 건축가

bottom of page